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주문·결제 영역 만족도 높아"

’주문·결제’ 영역 3개월 연속 90점대…홈플페이 만족도도 98점

유통입력 :2025/02/03 10:27

홈플러스는 지난달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주문·결제 영역이 3개월 연속 고득점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매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총 8개 영역, 42개의 세부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성별, 연령별, 등급별 등 다양한 형태의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사용·편의성, 주문·결제, 배송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총 8개 영역 중 ▲주문·결제(93점) ▲배송(89점) ▲사용·편의성(87점) 세 영역에서 모두 100점 만점 중 87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주문·결제 영역은 3개월 연속 90점대를 기록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 (제공=홈플러스)

항목별로 보면 주문·결제 영역에서는 ‘홈플페이가 주문 결제에 도움이 됐다’는 문항의 만족도가 98점으로 가장 높았다. 또 ‘합배송 주문 서비스가 만족스럽다’, ‘주문·결제가 쉽다’ 문항에서는 각각 93점, 91점을 받았다.

이와 함께 배송 정확도, 배송 상태와 관련된 배송 영역은 ‘주문한 상품을 모두 제시간에 받았다(92점)’, ‘주문 시 작성한 배송 메세지가 잘 지켜졌다(90점)’ 문항 모두 90점대를 기록했다.

사용·편의성 영역은 ‘로그인이 쉽다(91점)’, ‘회원가입이 쉽다(88점)’, ‘상품 검색이 쉽다(87점)’ 항목에서 각각 고득점을 달성했다.

연령별로는 20대 온라인 고객 만족도 총점이 가장 높았다. ‘상품·가격’ 영역 내 문항 중 ‘홈플러스 온라인에는 다른 곳은 없는 상품이 있다’는 질문에서 20대 고객의 만족도가 타 연령대(30대~60대 이상) 보다 14%가량 높게 나타났다.

관련기사

세부 문항도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원하는 배송 일시를 선택할 수 있다’는 문항이 94점으로 가장 높았다. 30대는 ‘배송 메시지 준수 여부’ 문항에 90점을, 40~60대 이상은 ‘주문·결제가 쉽다’, ‘로그인이 쉽다’ 문항에 각각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주문한 상품을 모두 제시간에 받았다’는 문항은 전 연령대에서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들은 홈플러스 온라인 서비스 개선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온라인 쇼핑 전 여정에서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