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트원(대표 정영주)은 3천여 개의 업계 고객사와 함께하며 성장, 연간 취급 거래액 11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월 거래액 5천만원 초과 시 사용량 기반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알렸다.
코리아포트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5년간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하며 결제 서비스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작년에는 PG사로부터 독립적인 결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통합 결제 솔루션을 '원 페이먼트 인프라'로 명명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올해 1월부터는 한층 기능이 고도화된 유료 플랜을 시행하며 종합 결제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유료 플랜은 고객사의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업계의 표준을 따르고 있으며, 고객사 규모와 성장 단계에 맞춘 세 가지 요금제를 제공한다. 월 거래액 5천만원 이하 고객은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 Trial'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거래액이 이를 초과하는 고객에게는 구간별 요금이 적용되는 'Growth' 요금제가 도입된다. 맞춤형 기능과 추가 지원이 필요한 고객사를 위한 'Custom' 요금제도 마련돼 있다.
이미 작년 12월부터 많은 고객사가 유료 플랜 사용 의사를 밝혔으며, 올해 1월부터 구독 결제를 신청하는 고객사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결제 수단을 등록한 고객사의 월 평균 거래액은 15.5억원으로, 주요 업태로는 ▲도매 및 소매업 ▲서비스 ▲정보통신업 ▲소매업 ▲제조 등에 걸쳐 있다. 포트원의 연간 취급 거래액의 상당 부분이 이들 산업군에서 발생하고 있고, 포트원은 다양한 고객사가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최적의 결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트원의 관계자는 "이번 유료 플랜은 단순한 PG 연동 서비스를 넘어 고객사의 성장과 효율을 지원하는 종합 솔루션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특히 월 거래액 5천만원 이하의 고객사에게는 기존과 동일한 무료 서비스를 유지하며, 규모가 큰 고객사에는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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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주 대표는 “포트원은 고객의 '결제 플랫폼 팀'이 돼 보다 비즈니스에 본질적인 곳에 리소스를 쓰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사명으로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초기 단계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거래 규모가 확대된 고객사에게는 더욱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명확한 비용절감과 매출 성장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월 말까지 원 페이먼트 인프라를 연간 결제로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첫 1년 동안 3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