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코티티와 '실내 공기중 오염물질 저감' 맞손

공기청정기 기술 개발 위해 상호 협력

홈&모바일입력 :2025/01/03 11:22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는 KOTITI시험연구원과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섬유시험연구기관이다. 소비재에 대한 연구개발, 시험분석, 품질검사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달 2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KOTITI시험연구원과 함께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인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오른쪽)과 이상락 KOTITI시험연구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코웨이는 KOTITI시험연구원과 함께 ▲국내외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연구 현황 관련 정보의 교류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제거 기술 관련 정보 공유 및 기술 협력 ▲공기청정기 미래 기술 확보 등의 활동을 추진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깨끗한 공기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기 분야의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