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회장 "본업 경쟁력은 1등 고객 아는 것…일하는 방식 되짚어봐야"

유통입력 :2025/01/02 10:17    수정: 2025/01/02 11:13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1등 고객을 제대로 아는 것이 본업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정용진 회장은 2025년 신년사에서 “고물가와 불경기 등으로 시장 상황이 나쁘지만, 이럴 때도 기업은 도전하고 성장해야 한다”며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는 본업 경쟁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그는 2025년을 본업에 대해 고민하고 실행할 해라고 강조하며 1등 고객을 아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늘 새로움을 갈망하는 1등 고객을 제대로 아는 것이 우리의 본업이고 1등 고객이 우리를 아는 게 경쟁력”이라며 “그들은 기업이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내놓을 때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내 삶이 얼마나 나아지는지 보고 이를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한다”고 분석했다.

정 회장은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되짚어 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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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책임 회피·온정주의 등은 조직의 발전을 저해하는 병폐이며 1등 고객이라는 본질이 아니라 나 자신을 1등으로 여기며 교만해지지 않았는지 성찰해야 한다”며 “조직과 사업에서 1등 고객이 어디로 향하는지 치열하게 읽고 실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신세계라는 브랜드가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하자”며 “우리가 가꿔온 ‘신세계스러움’에 부끄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자”며 신년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