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폰, 아이폰18과 동시 출시 전망

IT 팁스터, 내년 5월 양산 9월 출시 관측…연간 예상 생산량 1.5천만대↑

홈&모바일입력 :2025/01/02 10:24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이 아이폰18과 동시에 출시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최근 IT 팁스터(정보유출자) 주칸로스리브(@Jukanlosreve)가 올린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5월 첫 번째 폴더블폰 대량 생산에 들어가고, 아이폰18과 함께 9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은 현재 두 가지 폴더블 제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는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과 유사한 클램셸 폴더블 아이폰이고, 다른 하나는 약 20인치 폴더블 아이패드다. 

폴더블 아이폰 렌더링 이미지 (영상=테크니조콘셉트)

폴더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16 프로맥스보다 크며, 최소 7인치 이상 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주름 최소화, 힌지 개선, 디스플레이 커버 소재 개발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폴더블 아이폰 연간 생산량이 1천500만에서 2천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2천만대는 폴더블폰 선두주자인 삼성전자도 아직 달성하지 못한 수치다.

관련기사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선보이면 성장이 둔화한 폴더블폰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DSCC는 올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 정체를 전망하며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선보이는 내년 30% 이상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