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젠,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 자동화 혁신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시스템 구축

컴퓨팅입력 :2024/12/30 10:45

오브젠(대표 전배문)이 교보라이프플래닛에 마케팅 기획, 실행, 성과 분석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브젠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디지털 보험사가 가지고 있던 제한된 대면영업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고객의 비대면 보험 가입 경험의 획기적인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면서 고객 만족도와 비즈니스 성과가 동시에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브젠 (이미지=오브젠)

지난 11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체 보험 계약자 중 49.5%가 상담이 어려운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9시 사이에 가입했다. 또한 보험료 납부, 대출, 보험금 지급신청 등 각종 보험 유지 서비스를 해당 시간에 이용하는 고객 비율이 30% 이상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신선한 경험과 간편한 서비스를 선호하며, 비대면 방식을 통한 편리한 업무 처리와 소통을 원하는 고객 니즈와 결합하여 매출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인터넷이 되는 공간이라면 24시간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접근이 가능한 비대면 디지털 보험사의 장점을 극대화한 전략의 일환이다.

디지털 보험 시장에서 고객이 직면한 주요 문제점도 해결됐다. 설계사 없이도 모바일 클릭 몇 번만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디지털 보험사의 장점인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보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고객의 보험 가입 여정을 근본적으로 혁신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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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젠 관계자는 "이번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사례는 다른 비대면 디지털 보험사의 향후 시스템 구축에도 유의미한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여러 접점에서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디지털 보험사 마케팅 업무의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전했다.

오브젠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단계적 솔루션 확장을 통해 AI 예측, 실시간 마케팅, 행동 데이터 분석 등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