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자사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강화해 보안 역량을 한층 높였다.
안랩은 자사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안랩 TIP'에 운영기술 및 산업제어시스템(OT/ICS) 특화 콘텐츠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침해지표 조회 시 연관 공통취약점 및 노출(CVE) 취약점 정보를 제공하고 연간 위협 보고서를 발간하며 보안 정보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안랩은 OT/ICS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안 위협을 다룬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OT/ICS 리포트'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주간 위협 보고서를 포함해 산업제어시스템 특화 정보가 제공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침해지표 조회 시 연관된 CVE 취약점 코드가 함께 표시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조직 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취약점을 사전에 확인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해커 꼼짝 못한다"…해외서도 인정한 안랩, 위협 탐지·분석 역량 이 정도?2024.12.20
- 안랩, 디지털 포렌식 전문성 인정…이달 연속 수상2024.12.18
-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취약점 탐지 우수기업 선정2024.12.16
- 성남서초등학교 학생 29명, 안랩 덕에 코딩 기술 익혔다2024.12.15
또 안랩은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연간 보안 보고서를 발간해 올해 주요 보안 이슈를 정리하고 내년도 위협 트렌드를 전망했다. 보고서는 주요 사이버 공격 사례와 위협 그룹 동향 등을 담아 보안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안랩 TIP는 자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연동돼 폭넓은 보안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인텔리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