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캐릭터 IP ‘미니니’를 주인공으로 한 ‘미니니 윈터 월드’ 팝업을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미니니는 평화주의자 ‘레니니(lenini)’, 밉지 않은 식탐 대마왕 ‘샐리니(selini)’, 늘 친구들의 장난을 받아주는 모범생 ‘브니니(bnini)’, 긍정 대마왕 ‘코니니(conini)’ 등으로 구성, SNS 콘텐츠 누적 8천 700만뷰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밀리언볼트와 공동 제작한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개, ‘도시에서 첫 자취방 구하기’, ‘극한 직업’, ‘주차 빌런’ 등 조그만 미니니 시선에서 바라본 인간 세상에 대한 풍자와 은유를 담은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홀리데이 시즌을 테마로 미니니가 펼치는 겨울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단장됐다. 팝업에서는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공원에서 에어로빅 중인 레니니, 바이크로 담장 위를 달리는 샐리니 등 영상 속에 등장했던 미니니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미니어처 존까지 마련해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이어간다. 또,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 중인 미니니들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눈밭에서 축제 열차를 즐기는 미니니들로 꾸며진 팝업은 성큼 다가온 연말의 흥겨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관련기사
- "학원비 지원보다 효과 뚜렷"...영어 에듀테크 기업, B2B 경쟁↑2024.11.24
- 네이버웹툰, 자문위 구성해 운영 정책 검토2024.11.22
- 알리익스프레스도 '블프' 행사…쿠폰·카드사 할인 추가2024.11.22
- 팀네이버, 수출입은행과 ‘첨단 IT 기술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 협력2024.11.22
뿐만 아니라, 짠내나는 카페 알바생 브니니가 사용할 것 같은 키친 글로브, 지구정복을 꿈꾸며 야근하는 직장인 코니니 사원증 커버, 스피드를 즐기는 큐티 와일드 폭주족 샐리니 차량용 스티커 등 애니메이션 속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린 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그 외, 산타 복장의 미니니 참 키링 등 홀리데이를 기념한 다양한 제품들은 귀엽고 키치한 연말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텐센트에 독점 공개되어 현지 팬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각 1화씩 미니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연재 중이며, 내년 1월에는 일본 TV도쿄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PX는 향후 ‘미니니 윈터 월드’ 팝업을 중국 상해,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도 오픈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