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가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매각하는 대신 독립 상장시키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파이낸셜타임즈는 회사가 15억 유로(약 15조원) 규모의 해당 사업부를 사모펀드에 매각하기 위해 진행하려던 절차를 중단하고, 대신 IPO를 추진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3월 아이스크림 사업부 분리 계획을 발표했으나, 사업부의 규모가 크고 공급망이 복잡한 점이 사모펀드의 관심을 식게 한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회사는 ▲ 벤앤제리스 ▲매그넘 ▲월스 등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헨 슈마허 CEO가 제안한 회생 계획의 일환으로 아이스크림 사업부 분리를 결정했고, 유럽을 중심으로 약 7천500개의 일자리를 줄이는 것도 포함돼 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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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는 사업부의 가치가 약 10억~15억 유로(10조원~15조원)으로 평가될 수 있다며, 물류 체계와 사업 성과 등이 중요한 과제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회사가 발표한 3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해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4.3%의 성장률을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이 유니레버의 IPO 계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