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AI 솔루션 혁신 선도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신한라이프의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웹과 앱 모든 채널에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
4일 회사에 따르면, 신한라이프는 지난 21일 디지털 비대면 업무를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 SOL라이프'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개편한 '신한 SOL 라이프'는 고객 편리성은 물론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특히 얼굴인증을 통한 전자서명과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알체라가 신한라이프에 제공한 AI솔루션은 ▲신분증 OCR(광학문자인식) ▲신분증 사본 판별 ▲얼굴 매칭 ▲얼굴 라이브니스 ▲바이오정보 분산 관리 솔루션으로, 비대면 신원확인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했다. 회사는 "알체라는 안정된 솔루션 제공은 물론 빠른 CS를 통한 기술적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알체라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는 사용자의 생체 정보 유출을 예방하는 안전한 개인정보 보관 솔루션이다. 금융 기업과 금융결제원에 얼굴 정보를 분산 보관하며, 사용자가 본인 인증을 시도할 때 각 데이터 센터의 정보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신원을 확인, 보안을 더 강화했다. 알체라는 얼굴인식 AI 솔루션과 얼굴정보 분산관리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금융 기업의 AI 도입과 보안 인프라 구축을 동시에 지원한다. 실제로 알체라는 금융결제원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센터에 입주한 유일한 얼굴인식 AI기업이다.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는 높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융 보안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금융보안 모든 과정에 걸친 통합 솔루션 기술을 갖추고 있는 기업은 알체라가 국내 유일하며, 일부 특정 기술만을 제공하는 기업과 달리 금융사가 필요하는 기술 요소요소 모두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더욱 안전하게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알체라-이니텍, 안면인식 기반통합 본인인증 사업 협력2024.10.29
- "얼굴인식 AI로 출퇴근 관리"···알체라, '웍플' 25곳에 공급2024.10.17
- 알체라, TTA ‘초거대AI 학습용 데이터의미적 정확성 검사’ 수주2024.09.19
- 46파이 배터리가 뜬다...뺏고 뺏기는 수주 경쟁 '후끈'2024.11.13
한편 알체라(ALCHERA)는 2016년 6월 설립, 2020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알체라의 핵심 기술인 얼굴인식 AI 기반의 비대면 신원확인 솔루션, 출입 및 근태관리 솔루션, 산불의 초기 발화 연기를 감지해 초동대응을 지원하는 FireScout(파이어스카우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알체라의 AI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는 3.5억 대가 넘으며, 일상과 비즈니스, 환경 등 전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시키고 있다.
특히,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얼굴인식 벤더 테스트(FRVT)’에서 1초 이내에 99.99%의 정확도로 국내 1위 얼굴인식 기술력 인정받고, 국내 유일 RGB 카메라 기반 iBeta PAD 테스트를 통과해 국내 최고 얼굴 위변조 성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