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티, 전자칠판 'HDP' 시리즈 선봬

구글 EDLA 인증 보안 제공…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활용 가능

홈&모바일입력 :2024/10/30 08:57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는 지난 29일 전자칠판 신제품 'HDP시리즈 with EDLA'을 공개하고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현대아이티 쇼룸에서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구글 EDLA 인증을 통해 보안기능을 강화하고 QLED 장착으로 실재현율을 높인 전자칠판 신제품의 성능 검증과 기능 소개를 위해 마련됐다. 제품은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용 판서 소프트웨어 '미팅 메이트' 최신 버전을 탑재했고 동시에 16대까지 양방향 미러링이 가능하다. 필압과 면적으로 펜과 손을 구분하는 '팜리젝션'을 탑재해 필기 기능을 개선했으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다수의 포트와 화상회의를 위한 4천800만 화소의 AI 카메라와 마이크, 20W의 우퍼와 스피커도 갖췄다.

현대아이티의 신제품 'HDP시리즈 with EDLA' 시연회 행사 (사진=현대아이티)

전자칠판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노브를 장착한 '다이얼 핫키' 기능도 주목받았다. 리모컨 조작 없이 제품 자체에 노브 형태 핫키를 장착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능은 시연회를 시작으로 향후 신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QLED 패널을 사용해 정확한 색 조합과 넓어진 표현 영역으로 색재현율 지표인 NTSC 90%를 달성, LCD 대비 20% 이상 향상된 색상 표현과 함께 디스플레이 선명함을 극대화했다.

옵티컬 본딩 방식으로 에어갭이 없이 시각적 차이를 줄이며 백라이트 투과율을 향상시켰고, 자체 개발한 RP 글래스 빛 반사 방지 유리 제조기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NFC, 지문방지 기능 등을 탑재했고, 옥타코어 CPU, 32G RAM 등 사양을 갖췄다. 전용 썬더볼트 케이블과 지문인식 장치를 기본 제공한다.

별도 안드로이드 OPS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없던 기존 구매 고객들도 기존 제품을 적은 비용으로 업그레이드 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내달 15일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시연회 발표자로 나선 현대아이티 전략유통사업본부 이창용 부장은 "신제품은 쓰기 편하고 기능까지 뛰어난 멀티미디어 제품"이라며 "학습 도구일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창의적 학습 및 놀이 도구로, 기업의 스마트한 회의 문화 혁신의 도구로도 활용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보드"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아이티는 업력 20여 년의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전자칠판 개발 또한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미국과 프랑스, 일본 등 세계 30여 개국에 전자칠판을 중심으로 한 산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