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주문취소 기능 더한 업비트...서비스 고도화 이어간다

주문취소 기능에 편의성 더하며 거래 절차 간소화

디지털경제입력 :2024/10/28 11:27    수정: 2024/10/28 13:25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서 거래소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거래량 점유율은 업비트가 약 65%, 빗썸이 약 35%를 차지하며 양강구도를 이루고 있다.

이런 구도에서 업비트는 지속적으로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경쟁력을 갖춰나가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업비트는 사용자가 정식 출시 전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실험실 기능을 도입하고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 기능을 선보였다. 거래 절차를 간소화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주문취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업비트,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 기능 추가.

‘간편 주문취소’는 추가적인 확인 과정 없이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하며 ‘바로 주문취소’는 직전 주문을 빠르게 취소할 수 있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비트는 지난 6월부터 꾸준히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업비트는 올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지난 6월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직관적인 스테이킹 기능을 도입했다.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가상자산 보유자가 더욱 쉽게 스테이킹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업비트 로고.

이어 7월에는 가상자산과 원화 입출금 기능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입출금 개편에서는 즐겨찾기 지갑 주소 기능, 입출금 현황 히스토리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입출금 상태를 손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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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코인을 모아보거나 소액 자산 숨기기와 같은 부가 기능들도 더해져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된 것도 특징이다.

가상자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업비트가 거래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 것은 거래소 경쟁 구도에서 큰 강점이 되고 있다"며 "점유율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러한 기능 개선이 기존 이용자를 유치하고 신규 이용자를 유입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