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의 업비트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실험실'에 주문취소 접수 기능 2종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탑재,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들을 시범적으로 공개해 이용자들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비트 실험실은 업비트 ‘더보기’ 탭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
실험실에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로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대폭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간편 주문취소’는 추가적 확인 과정 없이 바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창 이동 없이 취소 내용을 하단 토스트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온라인패스 무료 등록2024.10.15
- 30일 코스피 상장 케이뱅크 "2026년 중기대출 시장 공략해 수익낸다"2024.10.15
- 업비트, 가상자산 공포-탐욕 지수 '중립'...中 경기부양책에 가상자산 시장 시선 집중2024.10.08
- 업비트, 9월 셋째 주 UBCI 리포트...NFT/게임 섹터 상승세2024.09.23
‘바로 주문취소’는 매수·매도 주문 창에서 직전 주문을 빠르게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복잡한 확인 절차 없이 즉각적으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인 결과, 주문취소 접수 간소화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실험실에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더욱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