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은 비스툴에 Pre-A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자규모는 7억원이며, 향후 프리미엄 맞춤형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라인인 ‘쏘핏’(Sofit)사업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스타트업인 비스툴은 국내 코 성형수술용 보형물을 포함한 페이셜 임플란트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는 벤처기업이다. 개발한 국내 최초의 경량실리콘 보형물인 ‘소프트씰’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FDA와 유럽 CE에 등록된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로 현재 국내 성형외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비스툴은 소프트씰의 성공을 바탕으로 신개념 프레스 스컬프팅(Press Sculpting) 방식의 PDO 봉합사인 브이씰(VXIL)을 런칭해 시장을 확대 중이며, 2024년부터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프리미엄 맞춤형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인 쏘핏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시장의 프미리엄화를 주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쏘핏은 FDA에 등록된 임플란트 그레이드 실리콘 원재료를 사용하고, 이미 검증된 소프트씰을 베이스로 제작되어 수술 후 결과 예측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 고객은 CT영상을 기반으로 본인 코에 완전히 맞춤형으로 제작되어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성형외과에서는 집도의가 수술계획을 반영하여 디자인된 가장 이상적인 모양의 임플란트를 확보할 수 있어 수술 후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더인벤션랩은 비스툴이 그동안 시장에서 쌓아 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 특히 미국 FDA와 유럽 CE인증을 모두 확보한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제품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비스툴은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당히 경쟁력 있는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제품을 직접 제조-생산-판매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라며 “쏘핏의 경우 프리미엄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시장을 개척할 혁신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배은현 비스툴 대표는 “그동안 소프트씰에서 확보한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제품인 쏘핏을 국내뿐만 아니라, 미용-성형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겠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페이셜 실리콘 임플란트 영역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