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장비를 14분의 1 비율로 축소한 리모트컨트롤(RC) 모델로 장비 데모쇼와 원격 조종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데모쇼를 펼칠 RC 모델은 굴착기, 휠로더, 지게차, 굴절식 덤프트럭 등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양산·판매 중인 제품들이다. 각 장비의 동역학과 유압 시스템이 실차 수준으로 구현됐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RC 데모쇼의 현장감과 생동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로 9m, 세로 5m 규모의 디오라마도 별도 제작한다. 화성 탐사를 콘셉트로 분화구와 암석 등 장애물 코스·구조물이 탑재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직접 운전자가 되어 RC 모델을 조종해볼 수 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의 교육 장비들을 킨텍스 전시장에 배치한다.
관련기사
- HD현대사이트솔루션, CNH와 미래기술 협력2024.01.12
- HD현대마린솔루션, 조선·해운 '탄소배출 관리' 국제표준 만든다2024.10.16
- HD현대중공업, 친환경 암모니아 이중연료 엔진 개발2024.10.10
- HD현대중공업, 폴란드 바르샤바서 '프로모션데이'2024.10.09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건설기계의 무인화 및 원격 제어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신기술이자, HD현대의 미래 사업 비전 중 하나"라며 "방문객들이 건설장비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유익하고 액티브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각사 부스를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미니 굴착기 탑승 및 운전 체험, 굴착기 작동원리 과학 수업, 편백나무 키즈존, 건설장비 트릭아트 포토존 등 즐길거리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