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다이크와 파트너십 체결

클라우다이크, 네이버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공공·민간 부문서 협력 범위 확대

컴퓨팅입력 :2024/10/14 16:08    수정: 2024/10/15 09:51

클라우다이크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네이버웍스'를 다양한 분야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클라우다이크는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클라우다이크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네이버클라우드의 업무용 협업 도구인 '네이버웍스'와 연동할 예정이다. 

클라우다이크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클라우다이크)

클라우다이크는 최근 보안성과 사용 편의성을 인정 받아 클라우드 보안인증인 '클라우드 시큐리티 어셔런스 프로그램(CSAP)'을 획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웍스는 정부 기관 및 공공 분야 진출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다이크도 네이버웍스의 드라이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공공뿐 아니라 민간 부문에서도 더욱 폭 넓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선웅 클라우다이크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업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네이버웍스에 연동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포괄적 협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