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중심으로 발전하는 컨택센터의 현 상황과 전망을 소개했다.
GS네오텍은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KCCM)에 부스 참가 및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GS네오텍의 박현성 부장은 디지털&솔루션 트랙의 강연자로 나서 클라우드 컨택센터와 AI의 현재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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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를 통한 컨택센터 도입 사례와 함께 AICC 데모 시연을 진행하고, 컨택센터에 대한 트렌드와 앞으로의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또한 GS네오텍은 부스에서 IT브랜드인 와이즈N에서 제작한 AICC 서비스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소프트폰 ▲통계 ▲녹취 ▲생성형 AI ▲오토 QA ▲상담 도우미 ▲텍스트 음성 변환 총 7개의 서비스를 선보였고 고객들이 직접 서비스를 경험해 보았으며 AI를 결합한 컨택센터의 편리성과 효율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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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GS네오텍 컨택센터만의 컨설팅 노하우와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소개할 수 있는 계기였다”면서 “다양한 성공사례를 면밀히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고객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는 ‘휴머나이즈 CX_사람과 기업을 위한 AI웨이’를 주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채널‧컨택센터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향상시키는 데 있어 인간 중심적인 접근과 최신 AI기술 활용이 어떻게 결합할 지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