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전기레인지 고객만족도 1위

KCSI서 기능·신뢰도 호평

홈&모바일입력 :2024/09/30 19:30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올해 소비재 22개, 내구재 28개, 일반 서비스업 59개, 공공서비스업 10개로 총 119개 산업군 398개 기업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쿠쿠전자는 14가지 평가 요소 중 '출력(화력)'에서 94.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제조회사 신뢰도'는 92.6점으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A/S' 만족도는 업계 평균을 7.7점 웃돌았다. '고장이 적다'는 평균 대비 3.0점, '직원 응대 태도'는 2.8점 높게 집계돼 제품 및 서비스 전반에서 호평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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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는 전기레인지 출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쿠쿠 밥솥을 통해 성능을 입증한 인덕션히팅(IH) 가열 기술을 꼽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그동안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이어온 노력을 인정받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쿠전자가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허재영 쿠쿠전자 상무(오른쪽),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 (사진=쿠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