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라이징스타 AI 스타트업 '줌인' 인수

세일즈포스, 지난 17일 세일즈포스 벤쳐스 'AI 펀드' 확대…'줌인' 인수와도 연관

컴퓨팅입력 :2024/09/25 09:58

'드림포스 2024'에서 신제품 '에이전트포스'를 발표한 세일즈포스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수를 연속 추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이스라엘 기업 지식 플랫폼인 '줌인(Zoomin)'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5일 데이터 관리 회사 '온(Own)'을 인수한 지 약 3주 만이다.

거래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관례적 마감 조건에 따라 2025 회계연도 4분기인 내년 1월까지 거래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일즈포스

줌인은 2019년 AI와 빅데이터를 적용해 기업이 스스로 서비스 문서를 검색하고 지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이다. 주요 고객은 델, 맥아피 등 기술 기업과 버거킹, 팀홀튼, 파파이스 등 프랜차이즈 식음료점까지 다양하다.

세일즈포스는 지난 17일 드림포스 2024에서 벤처캐피탈(VC)인 '세일즈포스 벤쳐스'에 약 5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AI 펀드를 추가로 만든 바 있다. 외신들은 줌인 인수가 세일즈포스 벤쳐스 확장과도 관련 있다고 보도했다. 세일즈포스 벤쳐스는 지금까지 앤트로픽, 미스트랄AI, 허깅 페이스 등 20개 이상의 잠재력 있는 AI 기업에 투자해 왔다.

관련기사

세일즈포스는 이번 줌인 인수를 통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강화하고 회사 지식 기반을 사용해 고객 서비스 상호작용을 자동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라울 아우드카 세일즈포스 통합 데이터 소스 담당 부사장은 "독점적인 비정형 데이터는 우리의 고객이 AI 에이전트와 고객 경험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연료"라며 "줌인의 전문성과 입증된 기술은 데이터 클라우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