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오즈모 액션 5 프로' 출시…50.9만원

13.5스톱 다이내믹 레인지 저조도 성능 강화

홈&모바일입력 :2024/09/20 23:11

중국 드론기업 DJI는 저조도 성능을 강화한 액션 카메라 '오즈모 액션 5 프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은 차세대 12mm 센서와 2.4마이크로미터 픽셀 크기 및 최대 13.5스톱 다이내믹 레인지를 갖춰 전문가용 카메라에 견줄만한 사양을 갖췄다.

10-비트 D-Log M 촬영과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 고휘도 디스플레이도 지원한다. 4K 해상도에 60fps 속도로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저조도 영상도 촬영할 수 있다. 복잡한 섀도우 디테일을 섬세하게 포착하면서도 하이라이트를 과다 노출 없이 표현해 전반적인 이미지 화질을 높여준다.

인공지능(AI)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이 적용된 '슈퍼나이트' 모드는 극도의 저조도 환경에서도 어두움을 극복해 더욱 선명한 영상을 담는다.

오즈모 액션 5 프로 (사진=DJI)

배터리 하나로 최대 4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 이전 모델 대비 50% 길어졌다. 저전력 4나노미터 칩과 용량이 더욱 커진 1천950mAh 배터리 및 DJI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액션 카메라로는 처음으로 피사체 중앙 유지·추적 기능을 탑재해 짐벌 없이도 촬영할 수 있다. 피사체의 위치를 감지하고 모든 프레임에서 피사체를 중앙에 유지하도록 구도를 다이내믹하게 조정하는 기능도 갖췄다.

별도 케이스 없이도 최대 수심 2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내장된 색온도 센서로 수중 활동을 사실적인 색감으로 표현해 준다. 내장 압력계를 채택해 수중 수심과 활동 시간 및 고도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EN13319 다이버 장비 표준규격을 만족했다.

OLED 고휘도 디스플레이에 더욱 커진 전면·후면 강화 유리 터치스크린을 채택했다. 최대 1천cd/㎡의 피크 밝기로 낮 시간대 촬영이 더욱 용이해졌다.

블루투스를 사용해 DJI 마이크 2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내장 마이크 오디오 백업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변 음향을 녹음해 더욱 풍부한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오즈모 액션 5 프로는 이날부터 DJI 스토어와 하이마트,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스탠더드 콤보 구성 기준 50만9천원이다.

폴 팬 DJI 수석 제품 라인 매니저는 "창작자들이 담아내고 싶은 이야기와 촬영하는 순간들이 더욱 세련되고 정교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기능 향상에 머무르지 않고 액션 카메라 카테고리 전반의 혁신을 가져오고 크리에이터의 진화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즈모 액션 5 프로 (사진=D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