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과 경기도 교육환경 개선 맞손

방송/통신입력 :2024/09/09 21:57

KT 강남광역본부는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과 지난 6일 KT 분당사옥에서 ‘KT와 경기도 지역 학교 유지보수사 상생 출범식’을 갖고, 경기도교육청의 성공적인 학교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은 경기도내 초·중·고 학교의 유무선 학내망과 스마트단말기의 유지보수를 영위하는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협동조합으로, 이날 행사에는 조합 소속 50여개 업체에서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KT와 협동조합은 이번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추진중인 에듀테크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양측은 경기지역 학교들의 스쿨넷 서비스 고도화, 스마트기기 보급을 비롯해 디지털교과서 등 디지털 기반 교육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또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디지털 디바이스 제공 및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등 온라인 학습 환경 지원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은 “KT와 협동조합이 에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조합원들의 실무 역량을 높여 경기지역 학교에 최상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