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진행 外

할리스, 텀블러 2종 출시…투썸플레이스, ‘투썸 오벌 티라미수’ 출시

유통입력 :2024/09/05 12:54

스타벅스가 지난 4일 경기도 군포시 군포시니어클럽 스타벅스 상생교육장에서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를 개최했다.

해당 대회는 전국에 위치한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소속 노인 바리스타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결선 진출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회사는 지난 2019년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2년부터 노인 바리스타의 음료 제조 역량 강화 및 성취감 고취를 목적으로 해당 대회를 진행 중에 있다.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경기화성시니어클럽 윤경애 바리스타는 “긴장됐지만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다”고 밝혔다. 공동 대상인 스타벅스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김복순 바리스타는 “열심히 준비한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해 행복하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 바리스타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할리스, 신규 텀블러 2종 출시

할리스는 ▲비비드팝 텀블러 ▲더 가벼운 텀블러 2종을 신규 출시한다.

비비드팝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900ml의 대용량 텀블러로, 손잡이와 빨대가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가벼운 텀블러는 165ml의 용량과 135g의 무게로 회사 제품 중 가장 작은 사이즈다.

신제품 비비드팝 텀블러. (사진=할리스)

해당 제품을 포함한 회사 텀블러 제품은 전국 할리스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비비드팝 텀블러는 2만6천원, 더 가벼운 텀블러는 1만2천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이 용도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투썸 오벌 티라미수’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회사 제품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를 리뉴얼한 ‘투썸 오벌 티라미수’를 출시한다. 

회사의 신제품 '투썸 오벌 티라미수'.(사진=투썸플레이스)

해당 제품은 케이크 형태를 기존 사각형에서 타원형인 오벌(oval) 형태로 바꿨다. 조각 케이크 버전도 홀케이크 모양 그대로 사이즈를 축소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9월 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 트렌드와 개인화된 소비 경향에 맞춰 제품을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메가커피, 공주알밤·귤 활용 가을 신메뉴 7종 출시

메가MGC커피가 가을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했다.

회사의 신규 메뉴 7종. (사진=메가MGC커피)

신메뉴는 ▲밤밤 찰떡 프라페 ▲밤밤 크리미 슈페너 ▲귤 톡톡 릴렉싱 티플레져 ▲귤 톡톡 젤리 스무디 ▲할메가미숫커피 등 음료 5종과 ▲브라우니 쿠키 머핀 ▲핫 불고기&바비큐 반반 브리또 디저트 2종 등 총 7종이다. 회사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주시와 협업을 통해 공주 알밤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회사는 출시 일정에 맞춰 자사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매장에서 가을 세트 메뉴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사 앱 내 메가오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충청남도 공주시의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음료를 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