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케어 서비스 매출 60%↑

오는 30일까지 가전클리닝·홈인테리어 등 안심케어 할인 행사

홈&모바일입력 :2024/09/05 06:00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케어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60%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가전수리, 가전클리닝, 가전이사∙재설치, 가전보험, 홈 인테리어 등 고객의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홈 만능해결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 등 기존 서비스는 강화하면서, 동시에 '모바일 파손보장보험', '가전 교체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 상품도 지속 론칭했다. 하반기에는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 가정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안심 서비스로 영역을 넓힌다.

롯데하이마트의 올해 케어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특히 가전클리닝 서비스는 1.3배, 가전보험과 가전이사·재설치 등 그 외 서비스는 2배로 늘었다. 구독·렌탈 등 고가 가전제품 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이런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하이마트 안심 케어 세일'을 진행한다. 다양한 서비스들을 망라해 선보이는 첫 할인 행사다. 빌트인 가전과 수납장 동시구매, 클리닝 서비스 동시·공동구매 행사 등을 진행한다.

가전클리닝 서비스는 최대 24% 할인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스탠드, 벽걸이, 창문형, 천정형 등 다양한 유형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도 최대 18%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전클리닝 서비스 동시구매와 공동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같은 곳 같은 날에 3가지 이상 서로 다른 클리닝 서비스를 구매하면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동일지역 내 10대 이상 가전클리닝 서비스 구매 시, 사업자 공동구매 시 최대 15%까지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사철 인테리어 수요를 대상으로 한 수납장 기획 행사도 진행한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맞춤형 수납장 기본적인 세 가지 형태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단독형·원도어형 수납장은 기존 판매가보다 22% 할인한 99만원에, 팬트리형은 88만원에 판매한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수납장 동시구매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냉장고, 김치냉장고 행사상품과 함께 수납장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로봇청소기 맞춤형 수납장도 기존 판매가보다 할인한 23만원에 선보인다. 로봇청소기 규격에 맞는 기본 시공을 포함해 무상 바닥 시공, 측면 수납장 제작, 직배수 로봇청소기 빌트인 시공 등 이사 시 원복이 가능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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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새로 이사한 공간의 유해물질이나 먼지 등을 케어해주는 새집증후군 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층간소음매트 시공, ADT캡스 도어가드 서비스 등 케어 서비스를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홈클리닝 서비스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엘포인트도 증정한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사업실장은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