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BBQ, 자립준비청년 진로캠프 개최 外

교촌치킨, ‘교촌무나매표소’ 이벤트 진행…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유통입력 :2024/08/21 14:38

제너시스BBQ의 치킨대학이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 지원을 위해 채용연계형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말한다.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한 정직원 채용연계형 진로캠프에 참석한 자립준비청년들. (사진=제너시스BBQ)

이번 캠프에는 자립준비청년 7명이 참여해 ▲손익계산법 ▲식품위생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기준법 등 이론과 ▲주방 오픈 준비 ▲신선육 채반 ▲마리네이드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등 운영 시스템을 체험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교촌무나매표소’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무나매표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무나매표소’는 무료 나눔을 뜻하는 ‘무나’와 문화 매표소를 결합한 말로, 고객에 다양한 문화생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회사의 문화 나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교촌옥수수’ 메뉴 사진을 촬영해 해시태그와 함께 영화를 같이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서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업로드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무료 영화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당첨자는 27일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진행

스타벅스가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중 지원자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으로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 등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사를 진행한다. 전국 매장에서 수습 바리스타로 근무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 바리스타가 될 수 있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지원서 접수는 신세계그룹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 없는 채용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창고43, 2024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다음 달 18일까지 전 매장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예약·판매한다.

관련기사

창고 43이 출시한 추석 선물세트.(사진=창고43)

이번 선물 세트는 ▲구이 세트 ▲불고기 세트 ▲양념소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총 6종으로,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선물 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