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편하게 하세요"…잡코리아, PC 통합검색 UI·UX 개편

알바몬과의 공고 연계 및 검색 필터 추가

인터넷입력 :2024/08/01 10:57

잡코리아가 PC 통합검색 서비스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잡코리아 측은 채용 정보·공고 관련 검색의 신규 기능 추가, 웹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 개선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먼저 PC 메인의 검색창과 통합검색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와 똑같이 바뀐다. 기존 PC 화면에서는 지역·직무 선택 등 일부 검색 필터가 분리돼 있었지만, 이를 상단 바에 배치해 한 눈에 보기 쉽도록 구성했다. 검색 필터 카테고리는 구직자들의 사용 빈도가 높은 순으로 ▲직무 ▲지역 ▲경력 ▲기업형태 등으로 배치했다.

잡코리아가 PC 통합검색 서비스의 UI와 UX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 패밀리 브랜드인 알바몬과 연계하여 아르바이트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알바몬 공고 확인이 가능한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가령 '바리스타' 검색 시 '(알바몬) 바리스타 3천564건 공고 바로가기'가 생성되는 식이다.

또 상세 설정 검색이 가능한 '조건추가' 기능도 새롭게 구성했다. 구직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복리후생 부분은 단순 구성이 아닌 '#편안해요 출퇴근, #즐거운 보너스' 등 총 13가지 항목으로 다양하게 분류했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한다. 특히 검색 리스트에 보여지는 공고는 '일하기 좋은 기업', '1000대 기업' 등 기업별 주요 특징을 키워드로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PC 환경의 검색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취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