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의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기반 대학병원·종합병원 컨시어지 서비스인 ‘케어챗’의 회원이 20만 명을 넘어섰다.
‘케어챗’은 지난해 8월부터 ▲이대서울병원 ▲이화여대 목동병원 ▲서울성모병원 ▲한양대병원 ▲한양대구리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지에 도입됐다. 이달에는 케어챗 서비스에 ‘디지털 환자카드’ 기능을 탑재해 분당서울대병원에 적용됐다.
디지털 환자카드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발급 가능하다. 비대면 QR 인증 기능 등을 활용해 환자 신분 확인을 비롯해 병원 출입과 병원 키오스크 업무 처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케어챗은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에서 본인이 방문하는 병원 채널을 추가한 이후 챗봇과 대화를 통해 업무 처리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현재 진료 예약 및 변경·외래 접수·순번 대기·위치 안내·전자문진 등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진료비 결제(자동결제 포함) ▲주차비 정산 ▲제증명 발급 ▲복약정보 ▲입원 예약 ▲병상 배정 ▲보호자 출입 QR발급 등 입원 서비스 등의 기능도 탑재될 예정이다.
황희 대표는 “케어챗에 생성형 AI를 추가 적용할 것”이라며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고, 중소기업·스타트업 등과 상생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