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케어챗’, 회원 20만명 넘어

황희 대표, 대학병원·종합병원 적용 확대할 것

헬스케어입력 :2024/07/31 10:49

카카오헬스케어의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기반 대학병원·종합병원 컨시어지 서비스인 ‘케어챗’의 회원이 20만 명을 넘어섰다.

‘케어챗’은 지난해 8월부터 ▲이대서울병원 ▲이화여대 목동병원 ▲서울성모병원 ▲한양대병원 ▲한양대구리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지에 도입됐다. 이달에는 케어챗 서비스에 ‘디지털 환자카드’ 기능을 탑재해 분당서울대병원에 적용됐다.

사진=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환자카드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발급 가능하다. 비대면 QR 인증 기능 등을 활용해 환자 신분 확인을 비롯해 병원 출입과 병원 키오스크 업무 처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케어챗은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에서 본인이 방문하는 병원 채널을 추가한 이후 챗봇과 대화를 통해 업무 처리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현재 진료 예약 및 변경·외래 접수·순번 대기·위치 안내·전자문진 등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진료비 결제(자동결제 포함) ▲주차비 정산 ▲제증명 발급 ▲복약정보 ▲입원 예약 ▲병상 배정 ▲보호자 출입 QR발급 등 입원 서비스 등의 기능도 탑재될 예정이다.

황희 대표는 “케어챗에 생성형 AI를 추가 적용할 것”이라며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고, 중소기업·스타트업 등과 상생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