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GS25, ‘반값 커피’ 행사 진행 外

CU, 명륜진사갈비 협업한 간편식 16종 출시…세븐일레븐, PB 스파클링워터 2종 출시

유통입력 :2024/07/27 12:00

GS25가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대한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미디엄 ▲라지 ▲엑스라지 3종에 모두 적용된다. 미디엄과 라지 사이즈는 특정 카드 결제 시반값인 900원과 1천50원에 살 수 있다. 엑스라지 사이즈는 GS페이나 특정 카드 결제 시 1+1 행사를 진행한다.

GS25를 찾은 고객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기다리고 있다.(사진=GS25 제공)

GS25는 여름철에 매출이 가장 높은 해당 상품을 할인 판매해 소비자들이 물가 안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카페25 아이스아메리카노 3종의 작년 8월 매출은 담배, 주류를 제외한 전체 상품 중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해 평균보다 8월에 약 82.4%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카페25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CU, 명륜진사갈비 협업 간편식 16종 내놔

CU가 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한 간편식 16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상품은 명륜진사갈비의 돼지고기가 포함된 ▲갈비고기 정식 도시락 ▲돼지갈비 덮밥 ▲돼지갈비 초밥 ▲갈비 버거 ▲갈비 주먹밥 등이다. 또 ▲갈비 양념 덮밥 ▲볶음면 등 냉장 즉석식과 ▲갈비맛 미트파이 ▲고로케 ▲부리또 등 빵 메뉴도 출시된다.

CU와 명륜진사갈비가 협업한 상품. (사진=CU 제공)

출시를 기념해 CU는 8월 한 달간 자사 앱 포켓CU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업 상품 1개 구매 후 멤버십을 적립하면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매년 가정간편식(HMR) 매출 상승에 따른 것. CU의 가정간편식 매출은 ▲2020년 28.7% ▲2021년 23.1% ▲2022년 21.4% ▲2023년 24% 등으로 최근 5년 연속 성장했다.

세븐일레븐, PB 스파클링워터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PB 스파클링워터 2종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출시 제품은 레몬맛과 라임맛 2종으로, ▲무설탕 ▲무색소 ▲제로칼로리 등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보다 30% 저렴하다. 회사는 가격 경쟁력에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신제품 '세븐셀렉트 스파클링워터'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회사는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2+1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