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2.4 버전 7월 31일 업데이트

세계관 속 선주 나부 지역서 축제 연무 의식 개최

게임입력 :2024/07/22 13:01

호요버스(HoYoverse)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2.4 버전 ‘청천 위 교차하는 칼끝’의 업데이트를 오는 3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천 위 교차하는 칼끝’에서는 선주 ‘나부’에서 연무 의식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맵 ‘유폐옥’과 신규 캐릭터 운리와 초구를 만날 수 있다.

연무 의식은 천궁과 운기군이 풍요의 흉물에 맞서 선주를 구한 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로, 이 행사를 통해 ‘연경’ 등 나부의 친구들이 재회한다.

호여버스 붕괴 스타레일, 2.4 버전 7월 31일 업데이트.

이와 함께 열차팀과 함께 선주로 돌아간 Mar. 7th(캐릭터)는 연무 의식에 의욕을 불태우며, 운리와 연경을 사부로 모시고 검술을 배워 신인 검객으로 등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해당 캐릭터의 전투 스킬은 아군 한 명을 선택해 스승으로 삼아 배움을 청하고 특제 음료를 제공하여 ‘사부’ 스킬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또한 2.4 버전에서는 시왕사가 엄격히 관리하는 감옥 ‘유폐옥’ 맵이 오픈되며, 삼엄한 경비와 음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물리 속성을 지닌 신규 5성 캐릭터 운리는 솔직한 성격에 뛰어난 검술 실력을 가진 젊은 검객으로, 적에게 즉시 ‘반격’을 할 수 있고, 필살기 발동 후 ‘막기’ 상태가 가능해 많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관련기사

아울러 선주 ‘요청’ 소속의 5성 신규 캐릭터 초구는 계책이 많은 캐릭터로, 처방전 연구에 조예가 깊고 매운 음식 연구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그는 적을 공격할 때 디버프 상태를 부여하며, ‘훈작’을 통해 필살기 충전 포인트를 빠르게 누적하고,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 2.4 버전 전반부에서는 한정 5성 캐릭터 곽향이, 후반부에서는 스파클이 워프 이벤트를 통해 등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