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가득 메운 '띵조마켓'…날씨만큼 뜨거운 이용자 열기

'명조: 워더링 웨이브', '띵조마켓 in 신촌' 팝업 스토어 오픈

게임입력 :2024/07/21 12:19    수정: 2024/07/22 07:20

푹푹 찌는 무더위와 장대비도 '명조' 팬들의 발걸음을 막지 못했다.

쿠로게임즈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현대백화점 U-PLEX 신촌점에서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 팝업스토어 이벤트 '띵조마켓 in 신촌 - 3일간의 썸머바캉스!(띵조마켓)'를 진행했다.

명조는 쿠로게임즈가 지난 5월 출시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자 3천만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명조 캐릭터로 분한 코스어

띵조마켓 입구에는 방문자들의 더위를 식혀줄 ‘명조 커피차’가 준비됐다. 커피차 입구에서 명조 설치 화면만 인증하면 무료 음료와 쿠키들을 받을 수 있다. 

띵조마켓 입구에 위치한 ‘명조 커피차

팝업스토어가 진행되는 창천문화공원 주변은 커피를 받기 위한 이용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커피차 방문을 위해 줄을 선 이용자들

‘띵조마켓 in 신촌’ 이벤트 기간 동안 지하 2층 팝업스토어에서 특별 제작된 다양한 굿즈와 만날 수 있다.

띵조마켓 굿즈샵 입장을 위해 줄선 이용자들

참여 이벤트로 게임 내 미션으로 등장한 ‘에코 도전 · 딩동동!’, ‘슈팅! 광선차단막’, ‘꾹꾹복어 레이싱’, ‘무무기획 · 띵조마켓 한정 룰렛!’ 미니 게임을 체험하는 ‘아케이드 존’, 눈에 익은 공명자와 함께 기념 촬영의 기회가 있는 ‘포토 존’,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명조에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적는 ‘용의 등불’ 메시지 월이 마련됐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이 외에도 현장 곳곳에서 ‘명조’를 접할 수 있다. 지하 1층에 준비된 ‘명조 라운지’에서 ‘금희’, ‘장리’를 비롯해 여러 명의 공명자와 만나 명조 부채를 받을 수 있고, 지상 입구에서 방랑자임을 인증하면 음료와 함께 특별한 캐릭터 쿠키를 얻을 수 있다. 지하철역 입구에서는 ‘양양’과 공명자의 귀여운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직접 현장을 찾은 관람객이 참여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수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SNS 인증, 굿즈 구매, 커피차 이벤트 참여, 소원 메시지 작성 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탬프 개수에 따라 스크래치 복권을 최대 3개까지 긁을 수 있다. 복권 상품으로는 양양 피규어, 크라운리스 피규어, 아티산 키캡, 꾹꾹복어 모양 쿠션, 캐릭터 사탕과 띠부띠부씰, 리딤코드가 등장한다.

관련기사

명조 캐릭터로 분한 코스어

현장을 방문한 한 이용자는 "더운 여름 현대백화점 안에서 좋아하는 명조 이벤트를 체험하게 돼 기쁘다"며 "굿즈의 퀄리티도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쿠로게임즈 관계자는 “띵조마켓 in 신촌 - 3일간의 썸머바캉스!의 상세 로드맵을 공개했다”며 “방랑자 여러분께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벤트를 재미있게 즐기면서 푸짐한 선물 받으시고, 앞으로의 명조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