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우와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부 활동 대신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주류 팝업스토어가 등장하고 있다.
유통 업계에서는 유동인구가 확보된 쇼핑몰 내 팝업스토어를 열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일반 매장과는 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 호응도 높다. 팝업스토어란,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신상품 등 특정 제품을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매장을 말한다.
우선 위스키 브랜드인 잭 다니엘스는 오는 9월 1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점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하이볼&칵테일 바를 운영한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간단한 음식과 500ml 용량의 잭 다니엘스 3종이 판매되며, 구매 시 증정품이 제공된다. 또 해당 제품 3종을 맛볼 수 있는 샘플러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와함께 와인 브랜드 캔달잭슨은 지난달 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회사의 대표 와인 시음도 가능하다. 서울고속터미널 파미에 스테이션과 연결돼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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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550여만 반려 인구를 겨냥한 팝업스토어도 등장했다.
하림펫푸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9월 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더 리얼 라운지에서 더리얼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매주 주말 오후 라운지를 방문하는 반려견에게 선착순으로 애견용 아이스크림과 쿠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