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안랩,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 선정 外

컴퓨팅입력 :2024/07/03 13:45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안랩,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 선정

안랩이 4년 연속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의 보안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수요 기업을 모집한다.

‘2024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및 수요기업 모집(사진=안랩)

이번 지원사업은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지원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 지원 등 2개 분야로 나눠 시행된다. 안랩은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등 총 4개군, 8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비즈니스 파트너 모집

더존비즈온은 '옴니엔솔'이 완성됨에 따라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집한다.

파트너사 자격요건은 공공사업 참여가 가능한 기업과 2년 이상 해당 업종 업력을 보유한 곳으로 솔루션 판매 이력 또는 레퍼런스를 가진 기업이다. 대기업 IT 자회사를 비롯해 기존 ERP 회사 벤더로 활약했던 파트너 기업들이 주요 대상으로 꼽힌다.

더존비즈온이 개발한 옴니엔솔은 디지털 전환을 넘어 AI 전환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세이지 세이프티, 화재 감지 성능 향상

세이지가 AI 기반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인 '세이지 세이프티'의 화재 감지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세이지 세이프티 모니터링 화면이다(사진=세이지)

세이지 세이프티는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요소를 기존에 설치된 CCTV를 이용해 모니터링하고 AI 기술을 통해 위험 요소를 자동으로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제품 대비 불꽃 감지 성능은 175%, 연기 감지 성능은 100% 올랐다.

◆그리드원, 'K-워터 업무용 생성형 AI 시범 구축 사업' 수주

그리드원은 한국수자원공사에 생성형 AI 시스템을 도입하는 K-WATER 업무용 생성형 AI 서비스 시범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시범 구축은 한국수자원공사의 내부 데이터를 학습한 거대언어모델(LLM)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생성형 AI 업무 지원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그리드원은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그리드원의 LLM 기반 서비스인 '고두(GO;DO)'로 업무 특화 서비스를 꾸릴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교육생 모은다

베스핀글로벌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강동캠퍼스 3기 소프트웨어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관련기사

베스핀글로벌,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강동캠퍼스 3기 SW 교육생 모집(사진=베스핀글로벌)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1일까지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8월 말부터 5개월 간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수업을 듣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클라우드 인프라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 시대에 기업에서 원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