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핵심이슈와 대응전략, 이사회 인터뷰 등 구성

디지털경제입력 :2024/07/02 11:18

LIG넥스원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 추진 현황과 주요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과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ESG 경영의 필요성과 실천 의지 등을 주제로 이사회 인터뷰를 담아냈다.

이중중대성 평가란 기업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회사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기법을 뜻한다.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 내재화를 실현하는 한편,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ESG 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이번 보고서 발간이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기반으로 방위산업에 특화된 정책 및 과제를 수립·추진해왔다. 지난 6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방산업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