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국제 OTT 시상식 후보작 공모접수

7월1일부터 22일까지 접수 진행

방송/통신입력 :2024/06/30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 국제 OTT 시상식을 오는 10월6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상식 후보작 공모 접수는 7월22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피플스 초이스상’을 신설, 하는 총 15개 부문으로 개편 운영한다. 최종 20여점을 시상한다.

경쟁 부문은 ▲우수한 첨단 제작기술을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Best 디지털 VFX’ ▲전 세계에서 흥행성과 작품성이 높은 OTT 오리지널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Best OTT 오리지널 시리즈’ ▲새로운 소재와 신선한 포맷으로 성과를 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Best 크리에이티브’, ▲우수한 OST를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음악상’ 등을 포함한 11개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초청 부문은 ▲AI 활용 등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 플랫폼에게 수여하는 ‘뉴테크상’ ▲새로운 장르와 시도를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혁신스토리상’ ▲세계에서 폭넓게 작품 활동을 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라이징스타상’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낸 배우를 대상으로 全 세계 시청자 투표로 선정하는 ‘피플스 초이스상’ 등을 포함한 4개 분야다.

최준호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은 “국제 OTT 시상식이 명실상부한 국제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내외 OTT 기업 및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과기정통부는 국내 OTT‧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