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나이스피앤아이 ‘토큰증권 평가협의체’ 합류

토큰증권 평가·검증·데이터베이스 구축

디지털경제입력 :2024/06/26 16:08

다날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나이스피앤아이와 토큰증권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토큰증권 평가협의체'에 합류한다고 26일 밝혔다.

토큰증권 평가협의체는 토큰증권에 대한 평가·검증·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서비스·평가모듈 구축 및 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큰증권의 내부 평가 기준과 피드백 절차를 비롯해 기초자산별 데이터베이스와 서비스 체계 확립에 나선다. 투자자 보호는 물론 토큰증권 발행·유통 시장의 가치 평가 일관성과 지속 가능성 확보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토큰증권 발행에 필요한 콘텐츠의 객관적 가치 평가를 위해 나이스피앤아이와 협력해 토큰증권 발행 데이터 표준화 및 검증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를 통해 토큰증권 시장 내 정보 비대칭성 해소와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며 향후 발행될 콘텐츠 토큰증권 상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임유엽 다날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콘텐츠는 대부분이 무형자산으로 자산에 대한 객관성을 갖춘 가치 평가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객관성을 갖춘 가치 평가 방법을 수립함으로써 콘텐츠의 올바른 가치와 투자자 및 시장에 객관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