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AI, 'CICON 2024' 행사서 AI융합경영 대상 받아

'AI도시, 문화로 통하고 융합으로 연결되다' 주제로 열려...손병희 연구소장 'AI 통한 미래도시 구현' 주제 강연

컴퓨팅입력 :2024/06/15 21:54    수정: 2024/06/16 08:43

마음AI는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CICON Awards 2024’ 행사에서 AI 융합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씨이오서밋과 CICON 조직위원회가 개최한 'CICON 어워드 2024'는 'AI 도시, 문화로 통하고 융합으로 연결되다'를 주제로 열렸다. 인공지능(AI)과 도시 문화 융합을 통해 새로운 산업적 가능성을 탐구하고, 이를 통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마음AI가 수상한  'AI 융합경영부문 대상'은 사람들 행복과 지역 균형 발전에 적극 기여한 도시, 기업, 구성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상으로 마음AI는 기술을 통한 융합 산업 발전과 혁신을 이뤄냈음을 인정받았다.

이날 마음AI 손병희 연구소장은 ‘AX(AI 전환)를 통한 미래 도시 구현’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손 연구소장은 ‘일자리’ 측면에서 AI 영향력과 어떻게 업무 품격을 올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13일 시상식에 이어 14일에는 글로벌 회원사 임원들이 마음AI를 탐방, 마음AI의 최신 인공지능 기술 제품을 둘러봤는데 이 자리에서는 AI 동시통역사 ‘LINK’를 통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여러 언어로 즉각 통역을 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높은 수준의 통역을 통해 다양한 국적 임원과 소통, 언어 장벽이 거의 사라지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마음AI는 설명했다.

마음AI 손병희 연구소장(왼쪽 두번째)이 AI융합경영 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