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웹툰 '합법적 악역의 사정' 글로벌 오디오 드라마 공개

글로벌 팟캐스트 제작사 ‘미트 큐트’ 협업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6/12 19:22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합법적 악역의 사정’을 글로벌 오디오 드라마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글로벌 오디오 드라마 ‘합법적 악역의 사정’은 미국 로맨스 전문 팟캐스트 제작사 ‘미트 큐트(Meet Cute)’가 제작했다. ‘미트 큐트(Meet Cute)’는 웹툰 ‘합법적 악역의 사정’ 시즌1을 총 6편으로 속도감 넘치게 각색했다. 특히, 북미 현지 인기 성우들의 섬세한 연기와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배경 음악과 각종 효과음 등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리디, 웹툰 ‘합법적 악역의 사정’ 글로벌 오디오 드라마 공개

‘합법적 악역의 사정’은 소설 속 악녀로 빙의한 주인공이 마주하는 악연과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원작 웹소설의 높은 인기에 동명의 웹툰으로도 제작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일본 최대급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에 웹툰이 공개돼 연재 60일 만에 거래액 10억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글로벌 오디오 드라마로 선보이는 ‘합법적 악역의 사정’은 스포티파이, 애플 팟캐스트, 아마존 뮤직 등 주요 팟캐스트 플랫폼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리디 관계자는 “전 세계 로맨스판타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합법적 악역의 사정’을 새로운 포맷인 오디오 드라마로 선보이게 돼 매우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리디의 고품질 IP를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