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곗덩어리 삼겹살을 팔아 논란이 됐던 제주 유명 흑돼지집의 전 직원이 "손님 항의는 일상이고 상한 고기를 팔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지난달 30일 JTBC '사건반장'은 제주 중문의 한 유명 흑돼지집에서 8개월을 일하다 최근에 그만뒀다는 전 직원 A 씨의 제보 내용에 대해 보도했다.해당 식당은 전날 손님 B 씨가 작성한 '비계 삼겹살' 후기로 논란이 됐던 곳이다. B 씨는 살코기 부분이 거의 없는 비계 가득한 삼겹살 사진을 올리고 "직원에게 항의했지만 소용 없었다"며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 3점만 먹은 뒤 14만 7000원을 계산하고 나왔다"고 밝혔다.
B 씨의 글이 확산하며 해당 식당이 화제에 오르자, 전 직원 A 씨는 "손님들의 불만 항의가 잦았다"며 자신이 일하며 겪었던 일에 대해 전했다.
A 씨는 해당 식당에 대해 "잡내 정도가 아니라 썩은 내 나는 고기를 손님들한테 내놓고, 말도 잘 못하는 외국인 손님한테까지 줬다"며 "가게에 진열돼 있는 고기가 있는데 딱 봐도 이상해서 제가 '고기 색깔이 이상하다' 하니, 그걸 꺼내서 '이런 고기는 빨리 써야 한다'면서 손님한테 주더라"고 말했다.
심지어는 '초벌'을 핑계로 손님에게는 새 고기를 보여주고 다른 고기를 주기도 했다고. A 씨는 "바쁘면 미리 고기 초벌 한 걸 쌓아뒀다"며 "손님한테 보여준 새 고기는 다시 집어넣고 미리 구워둔 걸 손님한테 먹으라고 내놨다"고 말했다.
A 씨는 해당 고깃집의 진짜 사장은 제주도에서 여러 개의 고깃집을 운영하면서 논란이 된 지점에는 점장을 소위 '바지 사장'으로 두고 매출을 많이 올리도록 독려해 왔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직원들을 시켜 온라인 리뷰글을 조작해 올리기도 했다는 게 A 씨의 주장이다.
A 씨는 "내가 바른 말만 해서 강제 해고당했다"고 주장했으나, A 씨의 폭로에 대해 고깃집 측은 "나쁜 고기를 쓴 적이 전혀 없으며, 직원들을 동원해 리뷰 작성을 한 적도 없다"며 전면 부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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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A 씨에 대해 "해당 직원은 일도 제대로 안 하고 급여 관련 불만이 있어서 나간 사람"이라며 "악의적인 제보"라고 반박했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