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30일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센터 상담사례를 공유하는 국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2년 5월31일 문을 연 365센터는 온라인 상의 각종 피해에 대해 1대1 도우미 방식으로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사후관리 체계까지 갖춘 대국민 접점의 통합 피해구제 지원센터다.
최근에는 급증하고 있는 유명인, 기업, 가족 등 각종 사칭피해에 대해 제1호 주의보를 발령하고 주요 사기수법과 예방법, 대처방안 등을 안내했다.
피해구제를 받은 한 국민은 “피해를 당했을 때 어디에 하소연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했다”면서, “이렇게 해결하기 어려운 사례에 대해서도 365센터는 국민의 입장에서 위로하고 공감해주면서 내 일처럼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김홍일 "미디어 지속 발전 필요...방송 광고·편성 규제 개선 추진"2024.04.26
- [기자수첩] 방통위의 1년 공백, 더욱 긴요해진 ICT전문가2024.04.25
- 매출 10억 이상 CDN, 불법정보 유통 직접 막아야2024.04.24
- 김홍일 방통위원장 "공정위 담합 심사보고서 검토한다"2024.04.24
이어 전문상담원은 “민원사항을 상담하면서 상담사례마다 대처하기 어렵고 국민들께서 당하셨을 피해상황이 느껴져서 안타까웠다”면서 “개소한 지 2년이 채 안되었지만 많은 국민들께서 365센터를 찾아주시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홍일 위원장은 “민생 접점의 현장에서 국민들이 겪은 불편과 피해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다양한 국민의 소리가 365센터 운영과 정책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365센터가 되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