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에서도 'AI TV' 스크린 시대 주도

2024년형 네오 QLED 8K·OLED 등 TV 신제품 공개 행사 개최

홈&모바일입력 :2024/04/18 09:14

'AI 스크린' 시대를 선언한 삼성전자 인도에서도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인도 벵갈루루에 위치한 삼성오페라하우스에서 AI TV 시대를 여는 2024년형 TV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AI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날 행사에서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두배 빨라진 네오(Neo) QLED 8K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OLED 등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Neo QLED 8K는 업그레이드된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기능으로 저해상도 영상도 8K 급으로 업스케일링해 선명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2024년형 OLED TV는 'OLED HDR 프로' 기능으로 AI가 밝기를 조절해 깊은 검은색은 유지하면서 강조해야 할 부분의 밝기를 높여 화면 대비를 극대화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4년형 Neo QLED 8K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관계자는 "2024년형 TV 신규 라인업은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것"이며 "AI를 통해 접근성, 지속성, 보안성 등 전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사하고,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