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아더에러와 성수서 팝업 전시

10~14일 성수동 베이직 하우스서 진행

홈&모바일입력 :2024/04/09 15:56    수정: 2024/04/09 15:58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은 오는 10~14일 패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아더에러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 전시 '리듬 오브 블루(Rhythm of Blue)'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작품과 함께 협업 컬렉션 '더 블루이즘(The Blueism)'을 선보인다. 베를린 기반 설치 예술가인 닐스 보커와 함께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작품 '샤이닝'은 베오사운드 A1의 주요 소재이자 뱅앤올룹슨의 아이덴티티와도 같은 알루미늄이 가진 소리의 본질로부터 시작한다. 총 496개의 알루미늄 파이프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오브제들이 하나의 작품으로 연결되어 시각적 웅장함을 선사한다.

뱅앤올룹슨, 아더에러와 사운드 프레젠테이션 '리듬 오브 블루' 팝업 전시 진행 (사진=뱅앤올룹슨)

닐스 보커가 선보이는 두 개의 작품 '멀티플 오브 포'와 '나인티 식스'는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에 대한 탐구로부터 시작됐다. 작가는 소재 간 마찰을 통해 발생하는 소리를 시각화했다. 공기와 소리가 만나 사운드 물결을 이루고 미처 발견하지 못한 사운드가 거대한 키네틱 인스톨레이션을 통해 소리에 몰입하게 했다.

2층에 위치한 사운드 바 공간은 뱅앤올룹슨과 아더에러의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아더에러는 그들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플라워 스피커 오브제 '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전달한다. 꽃향기의 본질을 청각적 경험으로 전환하며, 익숙한 형태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을 스피커를 통해 강조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사운드 A1 아더에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해 '베오사운드 A9', '베오비전 하모니', '베오랩 28' 등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뱅앤올룹슨, 아더에러와 사운드 프레젠테이션 '리듬 오브 블루' 팝업 전시 진행 (사진=뱅앤올룹슨)

마지막으로 전시장 지하 공간에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됐다. 사운드 디렉터 곽희준과 협업해 탄생한 사운드 룸에서는 방문객들이 현장에 비치된 아이패드 내의 사운드 컨트롤러 프로그램을 직접 조작해 소리의 속도와 움직임, 밀도를 조정해 보며 베오사운드 A1 아더에러 에디션의 음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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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는 네이버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를 통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팝업 전시 현장에서는 한정판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스피커 스탠드가 포함된 베오사운드 A1 아더에러 에디션 70만원, 스피커 백 43만9천원이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대중과 고객들에게 색다른 사운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