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국내 AS 강화…방문설치 서비스 구축

콜센터 인력 50% 증원

홈&모바일입력 :2024/04/09 14:33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가 국내 AS 서비스를 강화한다.

에코백스는 고객 만족 품질 향상을 위해 최근 1천여명의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한 서비스 전문기업과 직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백스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전담 콜센터에 상담 인력을 50% 증원했다. 또 제품 설치와 직배수 키트 무료 방문 설치부터 48시간(2영업일) 이내 해피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 제품에 자동 급수와 배수를 적용하기 위한 직배수 키트 설치를 신청하면 전문 엔지니어의 무료 상담과 설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작동 등 문제가 발생하면 더욱 간편하고 빠른 사후 처리가 가능하다.

에코백스는 3년 전 한국 지사 설립 이래 사후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작년 5월에는 한국 고객 전담 콜센터를 열고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해왔다. 제품별 최대 2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특히 AS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제품을 점검하고, 수리가 끝나면 다시 제품을 직접 배송하는 방문 픽업 서비스를 최초로 시행했다. 그 결과 서비스 설립 초기와 비교하여 콜 응답률이 40% 이상 향상됐고 대응 시간도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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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백스 관계자는 "에코백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관련 영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새 AS 서비스 정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백스는 지난 2일 신제품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디봇 T30 프로 옴니'를 공개하면서 약 4천 명의 소비자들로부터 사전예약 알림 신청을 받았다. 제품은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