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MS와 나란히 선 올거나이즈, 금융권 AI 전략 공개한다

'금융권 AI 도입 핵심 전략과 사례 세미나' 개최…데이터·앱·인프라 중심 AI 실사례 소개

컴퓨팅입력 :2024/03/27 11:12

올거나이즈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며 금융권 고객을 공략한다. 

올거나이즈는 다음 달 4일 SK텔레콤(SKT),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금융권 AI 도입 핵심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T타워 수펙스 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금융권 임직원이 꼭 알아야 할 AI 전략과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AI 도입을 고민 중인 금융권 실무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거나이즈가 다음달 4일 '금융권 AI 도입 핵심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진=올거나이즈)

정규준 SKT LLM 옵스 팀장은 '생성형 AI 기술 트렌드 및 금융 분야 적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제조·금융 등 분야별로 특화된 데이터만을 학습시킨 경량화 언어모델을 활용하는 최근 생성형 AI의 기술 트렌드와 금융 분야에서 언어모델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살펴본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금융권 생성형 AI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올거나이즈의 금융 특화 모델의 실제 적용 사례를 포함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생성형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내부에서 어떤 데이터를 준비하고 어떻게 팀을 꾸려 대응해야 하는지, AI 내재화와 고도화를 위해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설명한다.

강연은 이건복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매니저를 끝으로 종료된다. '생성형 AI 금융권 적용 사례 및 고려사항'을 주제로, 생성형 AI가 필수 기술요소가 된 현 상황에서 금융 산업에 적용된 생성형 AI의 사례를 살펴보고 적용에 필요한 고려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현장 상담 부스에서는 참석자를 위한 금융 특화 모델 시연 및 도입 관련 질의 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AI 기술을 업무에 유연하게 활용할 줄 아는 AI 네이티브 워크플로가 금융권 AI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데이터·앱·인프라를 중심으로 AI의 다양한 금융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