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인공지능연구원과 '프로젝트 X' 확대 협력

동료학습 기반 PBL 중심 컴퓨터 공학 교육...산학 프로그램 추진 힘 모아

컴퓨팅입력 :2024/03/25 16:19

재단법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지난 18일 인공지능연구원(AIRI, 대표 김영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 X(Project-X)' 플랫폼 고도화 및 과정 운영,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Project-X’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3無(강사, 교재, 학비) 교육 철학을 근간으로 한 ‘42서울’의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한 동료학습 기반의 PBL(문제중심학습) 학습이다. 컴퓨터 공학 교육에서 나아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연구원은 Project-X의 산업 수요형 인공지능(AI) 콘텐츠 개발을 적극 협력하고, 인공지능연구원 및 주주 기업과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등을 기획,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산업 수요형 콘텐츠 개발로 Project-X의 질적 성장을 기대하고, 인공지능 전문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질의 SW·AI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연구원 김영환 대표는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산업 수요에 기반한 인공지능(AI)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화한 인재를 배출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두 기관 협약식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열렸다. 업무협약 기간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별다른 사유가 없으면 자동으로 연장된다.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오른쪽)과 김영환 인공지능연구원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