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직원 2천명, '이 기업' 덕에 AI 영업비서 생겼다

다큐브, IBK기업은행서 시스템 론칭…경영정보 조회·고객 관리 등 자연어 질의응답 가능

컴퓨팅입력 :2024/03/13 09:47

다큐브(대표 진주영)가 은행의 효율적인 영업관리를 위해 '인공지능(AI) 영업비서' 시스템을 론칭했다.

다큐브는 은행 맞춤형 AI 영업비서 출시 직후 IBK기업은행에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AI 영업비서는 앞으로 은행 내 지점장과 팀장 약 2천 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사용자들은 AI 영업비서를 통해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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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큐브가 은행의 효율적인 영업관리를 위해 '인공지능(AI) 영업비서' 시스템을 론칭했다. (사진=다큐브)

사용자는 자연어로 질문하고 업무를 지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 모바일과 태블릿, PC로 접속 가능하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간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이 서비스가 은행 영업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