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온유, SM 계약 만료되나

생활입력 :2024/03/05 20:22

온라인이슈팀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온유가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만료설에 휩싸였다.

두 멤버가 자신들을 발굴한 소속사 SM과 재계약을 하지 않는다는 설이 5일 나왔다.

[인천=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태민이 25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3 SBS 가요대전'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샤이니 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아이브 안유진이 MC를 맡은 '2023 SBS 가요대전'은 동방신기, 샤이니, NCT 127, NCT 드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스테이씨,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니쥬, 앤팀까지 총 25팀이 출연한다. 2023.12.25.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샤이니 온유.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3.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달 SM과 계약이 종료되는 태민은 새 소속사가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온유도 올해 상반기 중 SM과 계약을 마무리한다고 전해졌다. 설이 사실로 확인되면 두 사람은 16년 만에 SM을 떠나게 된다. 샤이니의 또 다른 멤버 키와 민호는 SM과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태민과 온유는 SM을 떠나도 샤이니 활동은 이곳에서 이어간다. 앞서 블랙핑크, 빅스 멤버들도 각각 모두 자신들을 발굴한 YG엔터테인먼트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를 떠났지만 팀 활동은 원 레이블에서 이어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올해 데뷔 16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2.5세대 K팝 아이돌 대표주자로 무엇보다 안정된 실력이 강점이다.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LUCIFER)', '셜록', '뷰(View)', '돈트 콜 미(Don't Call me)'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최근 5세대 K팝 보이그룹 사이에서 유행하는 청량 계열의 원조로 통한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