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진료 플랫폼 ‘굿닥(goodoc)’이 언제·어디서든 필요한 실시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전공의 이탈 대응책으로 정부가 비대면진료 전면 허용을 밝히자 나온 반응이다.
굿닥 측은 ‘사용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차질없는 서비스 대응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실제 굿닥은 플랫폼 내 비대면 진료 탭을 별도로 마련한 상태다. 영상커뮤니케이션 지원 방식으로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실시간 비대면 진료 연결이 어려워 사용자가 진료대기를 신청하면, 진료 가능한 의사가 역으로 고객에게 진료를 요청해 연결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방침에 따라 환자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관련 시스템 안정화에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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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전국 단위 병·의원 네트워크 기반 비대면 진료 시스템 운영했다”라며 “언제·어디서든 필요한 실시간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의료 서비스 환경 마련에 집중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닥은 코로나19 당시 약 750여 병·의원과 500여개 약국 등 전국 단위 비대면 진료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이번에도 진료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충실히 서비스 운영에 임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