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작...무신사·지그재그·에이블리 신상품 단장

바람막이·재킷 등 가벼운 외투 검색량 급증…봄 화보·할인 행사 등 마련

유통입력 :2024/02/25 09:00    수정: 2024/02/25 23:09

3월 시작 일주일을 앞두고 봄옷을 준비하는 수요가 급증했다. 특히 패션 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최근 자켓, 가디건 등 봄 아우터 검색량이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등은 봄·여름(S·S) 관련 기획전을 진행하고, 고객들에게 봄 신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을 제공한다.

에이블리에서는 패션뿐 아니라, 봄 메이크업 룩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페리페라, 헤라, 어뮤즈 등 뷰티 브랜드 상품 기획전도 마련한다.

무신사, 봄 '프레젠테이션' 화보 공개…착장 상품 할인 판매

무신사 24 SS 프레젠테이션 대표 이미지

먼저 무신사가 2월 9일부터 22일까지 최근 2주간 직전 동기간 대비 검색량을 살펴본 결과, 바람막이(155%), 카디건(55%), 데님자켓(85%), 셔츠(56%) 등 가벼운 의류 검색량이 증가했다.

무신사는 22일부터 봄 패션 화보 ‘24 S/S 프레젠테이션’를 공개하고, 착장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화보는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의미하는 ‘뉴 시즌 비긴스’를 주제로, 5가지 키워드 20가지 착장을 선보였다.

S/S 시즌 트렌드 키워드로는 ▲유틸리티 무드와 포멀한 스타일을 접목한 ‘소프트 유틸리티’ ▲데님 소재를 활용한 ‘데님 온 데님’ ▲포멀한 무드의 캐주얼 스타일인 ‘리파인드 캐주얼’ ▲자연스럽게 낡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인 ‘그런지 리바이벌’ ▲블록코어룩으로 대표되는 ‘스포츠케이션’이 제시됐다.

프레젠테이션 화보에는 ▲노매뉴얼 ▲도프제이슨 ▲비터셀즈 ▲엘무드 ▲1993스튜디오 등 22개 브랜드가 소개됐으며, 3월 6일까지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또한 구매 시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이블리, '미리 봄 아우터 대전' 실시…페리페라·헤라 등 뷰티 행사도 진행

에이블리 봄 아우터 기획전

여성 패션 앱 에이블리에서도 한층 누그러진 추위에 봄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

에이블리에서 2월 1일부터 14일까지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트렌치코트(256%), 레더자켓(160%), 블루종(150%), 바시티(120%), 블레이저(94%)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데님 관련 상품 인기다. 데님셔츠(214%), 데님원피스(82%), 청자켓(169%)도 검색량이 급증했다.

이에 에이블리는 오는 28일까지 '미리 봄, 아우터 대전'을 진행한다. 유명 쇼핑몰 아뜨랑스, 쇼퍼랜드, 애니원모어, 원더원더 봄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에이블리는 봄맞이 화장대에 변화를 주는 고객들을 위해 뷰티 행사도 마련했다. 블러셔, 립 등 색조를 강화하는 고객들을 위해 28일까지 '매드피치X효블리 포인트 메이크업', 29일까지는 ‘페리페라’, 3월 1일까지는 헤라 브랜드 전용 기획전이 마련됐다. 또한 어뮤즈와도 봄맞이 럭키세일을 진행, 6천900원 특가부터 럭키박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한 에이블리는 26일까지 '혜택 처방전'을 통해 소호패션 최대 15%, 브랜드 패션 최대 25%, 뷰티 최대 20%, 라이프 최대 30%까지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아울러 봄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브랜드패션'에서는 가방, 스니커즈, 새학기룩이 마련됐고, 라이프 카테고리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루 인형 키링 만들기'를 시작으로 디지털, 문구, 음식 등을 할인 판매한다.

지그재그, 봄 아우터 연합 기획전…스파오·미쏘·로엠·룩캐스트 등 참여

지그재그 미쏘 봄 기획전

지그재그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가죽재킷, 바람막이 등 가벼운 외투가 인기를 끌었다.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지그재그 내 거래액을 살펴보면, ▲가죽재킷이 전년 동기 대비 377% 증가했다. 이외 ▲바람막이 거래액이 같은 기간 69% ▲트위드재킷은 5% ▲가디건 40% ▲니트 27% ▲블라우스 24%▲셔츠 29% ▲슬랙스 10% ▲스커트 20%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최근 일주일간 봄옷 거래액 및 검색량이 전체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인 '가죽재킷'이 인기를 끌고 있다. 블라우스, 셔츠 등 봄 상의도 수요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지그재그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봄 아우터 연합 기획전도 진행한다. 재킷, 점퍼, 카디건, 후드집업 등 봄철 가벼워진 아우터를 할인 판매한다. 스파오, 미쏘, 로엠, 룩캐스트, 시야쥬 등 인기 패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기획전 상품에 쓸 수 있는 15% 추가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그재그 월간 정기 기획전 '이달의 혜택.zip'을 3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봄맞이 신상 미리보기·봄맞이 추천 스토어 등을 안내하며 트렌드 키워드·봄맞이 코디 추천상품, 취향 발견 콘텐츠도 소개한다. 이밖에 쇼핑몰·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 중 지그재그 고객이 가장 좋아한 찜 베스트 상품도 추천하며, 주말 특가·최저가 도전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