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그래픽 설정 관리용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 공개

제어판·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통합...기존 게임 HDR 변환 기능 내장

홈&모바일입력 :2024/02/23 11:35

엔비디아가 23일 최신 게임 지원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와 함께 각종 설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엔비디아 앱은 엔비디아 드라이버에 포함된 '제어판'과 2013년 출시된 게임 최적화 소프트웨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합하고 현대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엔비디아 GPU 기능을 통합 관리하는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 (사진=엔비디아)

두 소프트웨어에 분산됐던 각종 설정을 엔비디아 앱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인게임 오버레이를 도입해 강력한 게임플레이 녹화 도구, 성능 모니터링 오버레이, 게임 향상 필터 등을 활성화 가능하다.

초기 베타 버전 앱은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RTX 기능을 도입했다. 표준 SDR 색공간으로 개발된 게임을 HDR로 변환하는 RTX HDR, 게임 시각 선명도를 개선하는 RTX 다이내믹 바이브런스 등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함께 공개된 게임 레디 드라이버(버전 551.61, WHQL 인증)는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나이팅게일, 퍼시픽 드라이브, 스컬 앤 본즈 등 신규 출시 게임 4종의 최적 설정을 추가했다.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과 게임 레디 드라이버 최신 버전은 엔비디아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