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작년 매출 6352억원...역대 최대

영업이익 115억원

방송/통신입력 :2024/02/14 18:23    수정: 2024/02/14 18:36

KT CS가 지난해 6천억원을 웃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이 감소세를 보였다.

KT CS는 지난해 매출 6천352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9.1% 줄었다.

지난해 유통사업 매출은 1천718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성장했다. 컨택사업 매출은 10.7% 늘어난 1천437억원으로 집계됐지만, 114번호안내사업 인력 효율화, 시스템 투자 등 일회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사진=KT CS)

유통사업은 기존 통신 유통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구조에서 기업간거래(B2B), 기업정부간거래(B2G)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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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사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지속적인 투자와 역량 강화에 힘을 주고 있다. AICC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추진, 세일즈 센터 확대 등에 따라 1천180억원에 달하는 신규 수주 실적을 견인하기도 했다.

KT CS 관계자는 “지난해 핵심 사업을 주축으로 최초 6천억대 매출, 시가총액 2천억을 돌파하는 혁신 성장을 이뤄냈다”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성장 사업 경쟁력을 높이면서, 기존 사업 디지털 구조 전환 노력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