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초중고 홈페이지 내 문서뷰어 적용

문서바로듣기 기능도 추가

컴퓨팅입력 :2024/01/25 08:55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자사 문서뷰어를 국내 광역단위 교육청 산하 초중고 홈페이지 내 문서바로보기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아래아한글(Hwpx 포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 ODT, 이미지 등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웹 브라우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학교 가정통신문, 공지사항과 같은 학생, 학부모간 온라인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플랫폼에서 PC및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단말기에서 앱이나 여타 소프트웨어(SW) 설치 없이 문서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사이냅 문서뷰어 도입 현황. (사진=사이냅소프트)

사이냅소프트는 문서바로듣기 TTS 기능도 문서뷰어에 추가했다. 저시력자 및 시각장애인이 홈페이지에서 첨부 문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문서뷰어에 전자 점자 SW를 연계하면 점자로 변환된 첨부문서를 읽을 수 있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현재 문서 미리보기 서비스는 전국의 광역단위 중 광주광역시를 제외한 모든 교육청 산하 학교에서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사이냅 문서뷰어는 서울시교육청을 포함하여 전국 17개 광역단위 교육청 중 13개 교육청 산하 모든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표준화된 미리보기 서비스다"고 밝혔다.